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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개발파트너쉽, 그 세번째 이야기] GPE(Global Partnership for Education) 본문

MDGs_새천년개발목표/Partnership_파트너십

[국제개발파트너쉽, 그 세번째 이야기] GPE(Global Partnership for Education)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 3. 03:26

1. 건강 (Health)

2. 농업 (Agriculture)

3. 교육 (Education)

4. 보건과 위생 (Sanitatation and Hygiene)

5. 환경보호 (Environment)

오늘은 '교육 (Education)'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국제개발파트너쉽(IDP)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처 : http://media.licdn.com/mpr/mpr/p/1/000/21d/0f9/03716e6.jpg

 

2011년을 기준으로, 개발도상국에 있는 5700만명의 아이들이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고,

수백만명의 아이들이 초등학교 이상의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모든 아이들의 교육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2002년 60개의 개발도상국, 국제기구, 교육자들 그리고 시민단체들은 Global Partnership for Education (국제교육파트너쉽)을 맺었습니다.

▲ 출처 : http://www.one.org/us/2011/09/21/new-name-new-start-the-global-partnership-for-education/

 

Global Partnership for Education은 개발도상국 파트너들이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다른 파트너들은 더 많은 아이들이 학교에 갈 수 있도록 많은 물자들을 조달합니다.

파트너들은 경제적인 지원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공통된 목표를 설정하고, 정책을 실시함에 있어서 효율성과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Global Partnership for Education의 활동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globalpartnership.org/who-we-are/about-the-global-partnership/ 의 내용을 번역하였습니다).

1. 분쟁국가들의 교육을 지원한다.

2. 여자 아이들의 교육을 촉진한다.

3. 문맹 퇴치를 위해 노력한다.

4. 교사연수와 인력확보를 통해 교육의 효과를 증대시킨다.

5. 파트너국가의 교육을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

 

위의 5가지 목표를 가지고 활동을 시작한 GPE는 다음과 같이 10가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 출처 : http://www.globalpartnership.org/results/10-results-on-the-ground/

 

1. 초등학교 등록: 2003년 이래, GPE는 1000만명의 여자아이들을 포함한 2200만명의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2. 문맹퇴치: GPE 파트너 국가들의 15세부터 24세 인구 중 글을 읽고 쓸 줄 아는 사람들의 비율이 2000-2003년 77%에서 2007-2010년 81%로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분쟁국가들은 56%에서 69%로 그 증가 속도가 더 빨랐습니다.

3. 여자아이들의 교육: 2002년 55%밖에 되지 않았던 초등학교를 졸업한 GPE 파트너 국가 여자 아이들의 비율이, 2011년 72%로 증가하였습니다.

4. 선생님: 2004년 이래로 약 30만명의 선생님들의 연수를 지원하였습니다.

5. 교실: 2004년부터 GPE는 52,600의 교실을 짓고 수리하였습니다.

6. 교과서: 2004년부터 GPE는 1000만권의 교과서를 구매하고 분배하였습니다.

7. 초등학교 졸업: GPE 개발도상국 파트너들의 초등학교 졸업 인구 비율이 2002년 61%에서 2011년 75%로 증가하였습니다.

8. 외부지원: 2003년부터 2013년까지 10년동안 GPE는 31억원의 재정적인 지원을 확보하였습니다.

9. 남녀 평등: 2011년 GPE 개발도상국 파트너들은 학교 등록 인구 수에 있어서 남녀 평등을 이루었습니다. 몇몇 국가들은 남아보다 더 많은 여아들이 학교 등록을 하였습니다.

10. 국내 자금 조달: GPE 개발도상국 파트너들은 파트너쉽을 맺은 이후로 GDP에서 교육을 위해 쓰이는 예산 비율이 평균 10% 증가하였습니다.

 

교육은 개발도상국들이 자립하여 능동적인 발전을 이룩할 수 있도록 하는 가장 지속 가능한 지원입니다.

국제개발파트너쉽(IDP; International Development Partnership)은 다양한 국제 단체들의 협력을 통하여 좀 더 광범위하고 효과적인 교육 지원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참고

Global Partnership for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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